공지사항
- 등록일
- 2008-09-16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21258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 구미 차병원 협력병원 체결식
2008년 8월부터 기초생활수급대상어르신 간병사비용 지원 혜택 본격화
구미지역의 노인복지문제 상당부분 해소 될 것으로 기대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병원장 이길노)은 구미 차병원(병원장 이현우)과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계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고 급성기 환자의 진료의뢰등 국민건강에 기여하고자 2008년 8월 13일 구미시립노인병원에서 협력병원 체결식을 가졌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급속하게 늘고 있는 노인성 질환에 대해 빠른 대처방안으로 이루어진 체결식은 구미차병원 이현우 원장, 구미시립노인병원 이길노 원장, 구미차병원 김성호 기획팀장,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나은선 간호과장등 양 기관의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되었다.
양 병원의 체결식을 통해 진료 및 교육에 관한 협력체계구축과 적극적인 상호 지원으로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구미 시민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구미시립노인병원 이길노 원장님은 “노인전문병원과 구미 차병원의 협력은 의료와 복지를 아울러 어르신들이 편의와 건강 증진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아울러 상호 협력으로 윈-윈 하여 구미시 의료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기쁘다”고 말씀하셨다.
지난 5월27일 개원한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구미시가 건립하고 구미1대학이 운영하는 지상3층(지하1층)의 규모에 150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내과, 흉부외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등 5개진료과를 운영하여 재활치료에 관해서는 경북내 최고의 의료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병원이다.
그리고 2008년 8월부터 구미시에 거주하는 기초수급 대상 어르신들에게 간병사비 지원을 통해 환자들의 부담을 덜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