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학부

치위생과.jpg

치위생과

Dept. of Dental Hygiene

100세 건강시대,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삶의 질 요소가 변화되면서 건강증진에 대한 욕구는 날로 증대되고 있다. 구강건강 역시 유지되어야 할 필수 요건 중 하나이기에 구강보건전문직업인인 치과위생사에 대한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치위생과는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지역주민과 치과질환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예방치과처치, 치과진료협조 및 경영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치과위생사를 양성한다.
gumi201901081813275c3469b7813d8.jpg

작업치료과

Dept. of Occupational Therapy

현대 고도 산업사회에서 산업 재해와 직업성 장애, 교통사고 및 질병으로 인한 장애인의 증가와 정신 질환, 발달장애, 학습장애, 뇌성 마비, 정신지체, 발달 지체, 자폐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작업치료과'는 이러한 신체손상이나 질병, 정신 사회적 질환, 심리·정서적 질환, 발달 및 학습장애 그리고 열악 한 환경 등에 의해 제한된 생활 등 영위하고 있는 개인이 전문적 재활 치료와 작업재활을 통하여 독립적으로 살아 가는 능력을 최대한 화목하게 하고 환경에 적응하게 함으로써 삶의 의미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겸비한 전문 작업치료사를 양성한다.
물리치료과.jpg

물리치료과

Dept. of Physical Therapy

최첨단 실습실과 구미시립노인요양전문병원 운영기관으로서 재활치료센터와 연결된 원스톱 실습시스템을 갖추고 타 학교와 차별화된 교내 임상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우수인력양성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으로 글로벌 학습단을 선발하여 해외 재활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제 당신이 사회에 봉사하며, 평생 전문직업인으로서 보람찬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물리치료사에 도전 하십시오.
gumi201905031425045ccbd0b0169f3.jpg

언어치료과

Dept. of Speech & Language Therapy

4차 산업시대 유망직종인 언어치료사! 의사소통장애 인구는 전체의 8% (약 400만명), 그러나 언어재활사 자격증 소지자는 1만명에 불과하여 언어치료사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언어치료사는 언어발달장애, 조음장애, 음성장애, 실어증, 말더듬 등 전 연령에 걸쳐 나타나는 의사소통장애를 평가하고 치료한다. 구미대학교 언어치료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는 체계적 교육과정, 병원 및 언어치료센터연계를 통한 질 높은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능한 전문 언어치료사를 양성하고 있다. 졸업 후 언어재활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종합병원, 언어치료실, 복지관 등), 전공심화과정에서 4년제 학사학위취득, 대학원 진학, 언어치료센터 창업이 가능하다.
보건의료행정과.jpg

보건의료행정과

Dept. of Health & Medical Administration

병원행정사, 보건교육사,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보험심사평가사 등 보건의료서비스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의료관련 제반 지식 함양 및 서비스 교육을 통해 메디컬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전문의료 서비스 인력 양성으로 전문인력이 절대 부족한 현 의료관련 산업에 각광 받는 학과입니다.
gumi20210303101714603ee39a43385.jpg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Major in Skin Care & Customized Cosmetics

메이크업, 네일 및 피부·비만관리와 메디칼스킨케어, 스파테라피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익혀 성공하는 뷰티테라피스트를 양성한다. 특히 NCS 과정연계영 국가자격과정 운영으로 재학중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시 피부 및 메이크업 전공실기 능력이 탁월하여 국내외 유명브랜드 화장픔회사 및 피부과병원과 호텔리조트스파에 취업하고 있다. 재학 중 해외인턴쉽을 통해 해외취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